세종대왕, 역사 속에서 빛나는 위대한 왕
세종대왕과 한글
세종대왕은 조선시대 제4대 왕으로, 한글을 창제하여 국민교육에 큰 공을 세웠습니다. 그는 어려운 한문을 이해하지 못하는 백성들을 위해 한글을 만들어 명실공히 우리말의 아버지이자 교육열매의 신성한 열매를 업니다.
세종대왕의 학문과 기획력
세종대왕은 이태원에서 국자감과 사료실, 왕실학당 등 학문 기관들을 설립하여 국내외 문하생들을 초청하여 학문을 배우고 연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게다가, 백성들의 교육 수준 향상을 위해 백성을 위한 이례적인 교육제도를 마련했습니다. 성실하고 효도인 자만이 장학금을 받을 수 있었던 사대부부터, 여인들을 위한 이례적인 교육제도까지, 그의 학문적인 기획력 또한 두드러집니다.
한반도의 국학과정
세종대왕은 국내외의 학자들과 교류를 통해 대학성적인 인재양성을 추구하는 동시에, 자국 전통문화를 후세에 전승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한글로 쓰여진 이야기들을 기록한 경운대백과사전, 음악이나 무용 등의 예술적인 요소들에 대한 지식을 담은 음률종목록 등을 편찬하여, 한반도에서의 국학과정을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세종대왕은 단순히 현재만을 바라보지 않고, 후대에 이르러서도 유익하게 사용될 수 있는 조치들을 계속해서 발휘하였습니다. 세종대왕의 업적은 현재에도 오랫동안 우리나라가 발전할 수 있는 기초가 되는 시뮬레이션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도 높이 평가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