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불편한 이유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최근에 대세로 떠오르면서 많은 기업들이 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마케팅 방법이 불편한 이유도 있습니다.
부적절한 인플루언서 선택
마케팅 담당자들이 적절한 인플루언서를 선택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어떤 인플루언서가 좋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지 판단이 어렵고, 가격 대비 효과적인지를 예측하기도 어렵습니다.
인플루언서 신뢰성 문제
인플루언서는 자신의 팔로워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데, 이들의 행동이 신뢰성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가 개인적인 목적으로 계약을 유도하거나, 광고를 이용해 상품 판매를 한다면 팔로워들의 신뢰성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알고리즘 문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활성화되면서 알고리즘 문제도 발생했습니다. 즉, SNS에서 인플루언서의 게시물이 노출되기 위해서는 일정한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큰 기업만 이에 참여할 수 있게 되며, 중소기업 등은 알고리즘 문제로 제약을 받게 됩니다.
댓글